국세뉴스
Home /뉴스&해설
5월 장려금·종소세, ‘손안에 홈택스’로 간편하게 신고
  •  2019/04/25
국세청, 5월 1일부터 모바일 홈택스(앱) 서비스 확대
신고 안내문 및 근로소득 스마트폰으로 조회
< *사진자료: 국세청 >

[국세일보 최윤정기자] 올해부터 근로장려금 신청과 종합소득세 신고를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.

국세청은 25일, “장려금과 종합소득세 대상자가 대폭 증가하고, 모바일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5월1일부터 모바일 홈택스(앱)을 확대 제공한다”고 밝혔다.

장려금 신청 대상자는 ‘18년 350만에서 ‘19년 612만으로 약 75%가 증가했다. 종소세 신고 대상자 역시 지난해 683만에서 올해 730만으로 지난해 대비 약 7% 늘었다.

5월부터 홈택스 앱에 접속하면 초기화면에 배치된 장려금 신청하기, 종합소득세 신고하기, 근로소득 조회, 안내문 조회 등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.

국세청은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자 중 복식부기의무자 및 비사업자 약 397만 명에게 ‘신고 안내문’을 모바일로 발송할 예정이다. 납세자는 스마트폰으로 종합소득세 신고안내문자를 수신하고, 안내문(PDF)도 바로 열람할 수 있다.

또한, 홈택스 앱에 처음 제공하는 ‘근로소득 조회’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본인의 근로소득을 확인하고 종합소득세 신고, 경정청구 등에 활용할 수 있다.

국세청 전산정보관리관실 박수복 과장은 “금년 하반기 중 납세자들이 PC를 사용하지 않고 ‘손안의 홈택스’로 국세 대부분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
기사 게재일 : [ 2019/04/25 ]
ⓒ 국세일보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